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강력한 물살과 통회전의 삼성 워블 세탁기 WA16T6262WW 16kg

by uri4erain 2022. 9. 2.

삼성 워블세탁기 16kg WA16T6262WW 알찬 후기

 

제가 이 워블 세탁기를 사게 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강한 세탁력에 대한 갈망 때문이었습니다. 기존 세탁기가 있었지만 드럼이 워낙 오래 되기도 했고 용량도 그다지 크지 않았고 돌릴때마다 시원한 한방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드럼세탁기를 더 최신형으로 바꿀까하다가 우연히 지인 집 놀러갔다가 통돌이형 일반 세탁기 돌리는 걸 봤더니 제가 항상 불만이었던 강한 세탁력이 눈앞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통돌이형 세탁기로 한번 알아봤어요! 찾아보니 삼성 워블이 좋다는 평이 많았어요! 워낙 브랜드 자체 인지도도 높았고 후기도 믿을만 해서 바로 결정하고 주문했습니다.

"역시 저의 선택은 탁월했습니다." 강력한 물살로 빨래들을 시원하게 세탁해주니 만족감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젤 만족스러운게 강한 세탁력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드럼에 비교한다면 훨씬 더 만족스럽습니다. DD모터가 장착되어 있어서 세탁기안의 빨래들을 강하게 회전 하면서 충격을 줍니다.

 

속옷이나 양말 그리고 운동하고 들어와서 땀 잔뜩 묻은 옷과 아이를 흙먼지 묻은 옷까지 이 워블세탁기에서 강한 회오리 물살로 회전을 해주면서 세탁하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일반적인 세탁물들은 표준코스로 눌러서 세탁해 주면 되고 찌든때가 많은 세탁물들이 있다면 강력세탁이나 청정세탁을 눌러서 해주면 시원하게 세탁이 됩니다.

혹시나 빨래 양이 적다면 굳이 표준코스까지 가지 않고 소량/쾌속모드로 설정해서 돌려주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저는 양말들이나 속옷를 따로 돌릴때는 소량모드로 돌리기도 하고 아주 어린 아이들이 있다면 아이를 옷은 매일 빨아줘야 하는데 소량모드로 작동시켜 주면 충분한듯 합니다.

 

울이나 란제리 그리고 아가옷이나 이불만 분류하여 세탁이 가능한것도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세탁물의 성격에 맞추어서 설정하여 세탁해 주면 될듯 합니다.

제가 이 세탁기를 사기 전 16kg 용량이라는 게 아주 결정적이었습니다. 이정도면 이불 빨래도 거뜬한 용량이라는 걸 확인했거든요! 그동안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드럼세탁기는 이불빨래 하기힘든 사이즈라서 항상 이불은 빨래방을 불편하게 이용했는데 이제는 그럴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세탁통을 세제 없이 통세척이 가능합니다. 오로지 강력한 물살의 회전력만으로 무세제 통세척이 가능한게 이 삼성 워블만의 장점이네요! 세제 없이 세척하니 부담없이 자주 돌릴 수 있는 듯 합니다.

청정세탁 버튼을 누르면 표준 세탁코스보다 한 번 더 세탁을 도와줍니다. 일반 보통 세탁물들은 단지 표준으로 하면 되고요! 혹시나 더 깨끗하게 세탁을 할 필요가 있는 빨래들은 청정세탁을 눌러서 추가 세탁 한 번 더 해주는걸 이용할 수 있어서 안심입니다.

 

세탁통 좌우에 다이아몬드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은 빨래먼지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지막한 필터가 빨래하면서 나오는 먼지를 모아서 세탁물에 다시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위생에도 더욱 안심입니다.

 

일반세탁코스에 탈수할때에는 최강건조용 탈수를 선택하면 기존 대비 훨씬 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주는거 같아요.

리뷰 2

 

조용하고 똑똑한 가성비 통돌이 세탁기

 

부모님댁에 세탁기가 고장나서 맨날 신경쓰인다 하시길래 선물해드렸어요. 원래 쓰던 세탁기가 5년 정도 되니까 헹굼 탈수할때 소리가 너무 크게 나서 땅이 울리는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부모님이 이불빨래가 가능한 통돌이를 찾으셔서 집에 쓰건 16kg로 통돌이와 흡사한 16kg로 모델을 찾았고 삼성 통돌이중에 요게 호평도 많고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새걸로 오래 쓰시라구 구입을 해드렸는데요.

일단 설치는 쿠팡설치라서 이틀(제가 구매한 당시 기준)인가만에 매우 빠르게 받았고(엄마가 계속 진짜 이틀뒤에 오냐면서 신기하다고 기사 스케줄 빡빡한 그런 전자제품을 생각하셨나 보더라고요) 설치해 주실때도 주택 2층이라 계단도 좁고 세탁실이 협소한데 친절히 자리를 잡아주셨다구 해요.

색깔은 화이트인데 때가 잘 타는 재질도 아니고 삼성 특유의 클래식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서 호불호 없이 좋다고 느끼셨던 거 같아요 .세탁기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딱 봤를때 버튼이나 투명 통돌이창이 깔끔함.

 

그리거 제일 중요한게 소음 문제였는데 기존에껀 헹굼 탈수 때 덜덜덜덜 소리가 너무 커서 고통받으셨다는데 이건 설치하고 돌리자마자 진짜 조용~~~해서 진작 바꿀걸 하셨다네요. 소리가 거의 안난다고 봐도 될 정도라고 해요...

또 설치기사님이 가시면서 세탁기라서 그냥 빨래랑 세제만 넣어두면 물양이나 모드같은건 알아서 설정된다고 팁을 주셔서 예전에는 물양 맞추랴 강도 설정하랴 버튼 조작이 오래 걸렸는데 이젠 빨래랑 세제만 넣고 나온다며 선물 고맙다고 여러번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세탁력은 뭐 삼성이니까.. 때 잘 빠지고 깨끗한거 같다면서 일단 소리 안나고 설정 자동인게 제일 좋다고 하시네요. 요즘 좋은 세탁기 많지만 가격 대비해서 기본적인 세탁기의 덕목인 조용함과 똑똑하게 손을 덜어주는 모드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장점

 

1. 조용함 (덜덜덜 소리가 많이 안남)

 

2. 똑똑함 (AI모드 가능)

 

3. 가격 합리적임

 

4. 10년 보증기간과 인버터 (가성비와 AS 삼성)

 

단점

 

제기준으로는 딱히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