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식감이 부드럽고 맛있는 곰곰 양념 소불고기 (냉장)

by uri4erain 2021. 10. 31.

어쩌다보니 곰곰 냉동불고기만 두번을 사먹었더라구요. 냉장불고기가 당연히 더 맛있들텐데 말이죠. 이제라도 알고 구매했으니까 다행입니다.

삼일전에 주문한거 같아요. 받자마자 김치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오늘 개봉했어요. 간이 세거나 첨가물이 들어갔으면 고기색이 검붉게 변할텐데 처음 상태 그대로에요.

곰곰 냉장불고기와 냉동불고기의 차이점은 고기가 냉장이냐 냉동이냐의 차이와 채소가 들어있느냐 없느냐 외엔 별다른게 없는거 같아요.

 

같은 1키로 무게에 채소가 빠졌으니 아무래도 냉장불고기가 더 알차겠죠. 맛은 두말하면 잔소리 같은데 냉동불고기도 맛있는거 맞습니다.

전체적인 간이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딱 떨어지는 맛이에요. 물론 누린내는 전혀 없구요. 고기도 결반대로 작업해서 엄청 부드러우면서 자투리 고기가 많지도 않네요. 

불고기라고 꼭 불고기만 해먹을 필요는 없지요. 저는 주로 잘익힌다음 다져서 볶음고추장을 만들어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떡국이나 만둣국에 고명으로 써도 좋아요. 가끔씩 담백하게 궁중 떡볶이에도 궁합이 딱!!!!

가장 자주하는 음식은 아무래도 불고기전골이죠. 오늘은 버섯이 표고밖에 없었지만 기본인 소고기가 맛있으니 저녁식탁에 메인메뉴로 손색없는 전골이 뚝딱 완성됐습니다. 다진마늘과 후추약간 추가했네요.

참고로 저희는 총3회 먹을분량이라서 2회분은 소분해두었어요. 예정에 없던 손님이 들이닥쳐도 곰곰소불고기만 있다면 걱정 없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