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가볍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테팔 클래식 건식다리미 FS2920KO

by uri4erain 2021. 9. 27.

건식다리미를 이해하고 구매한다면 쓰기좋은 상품이라고 생각을 해요. 집안에 스텐드형 스팀다리미 사용중이고 이제까지 테팔 스팀다리미를 혼수로 오래 사용중이에요. 근데 열판관리를 잘못해 교체하려다 이 제품을 발견했답니다!

 

근데 상품평이 약간은 좋지 않은거 같아서 일주일은 고민하다가 그냥 냅다 질렀어요. 어차피 손수건이나 제가 취미로 미싱하는데 그때 재단할때나 잠깐 사용할 서브용이라 이왕이면 마음에 드는걸로 구매하자! 마음속으로 생각하면서요.

일단 디자인은 합격이었구요. 더블어 손목 아픈 저한텐 가벼운 것도 합격이었어요! 건식다리미 오랜만이라 분무기 간만에 꺼내 옷감 태워먹을까 긴장하며 손수건부터 다림질 시작했는데 스프레이질을 안해줬더니 안먹히네요. 하하! 오랜만이라 다 까먹은것 같아요.

 

두번 사용해보니 장단점이 있답니다. 근데 이건 가격때문에 어쩔 수 없는거라 생각을 해요.

1. 장점

 

얇은 열판때문에 뒤틀린 원단 바로잡는게 수월하네요. 확실히 예전 스팀 무거운 열판이 다림질은 훨 잘되었지만 얘는 좀 세심한 느낌이에요

 

2. 단점

 

제가 스팀을 오래 사용해서 자꾸 스프레이질을 까먹어요. 건식은 스프레이질을 안해주면 주름이 안펴진다고 알고 있어요. 까먹어놓고 안좋다고 욕하지말기!!

건식 다리미는 옷감이 100% 마르기전에 다림질하는게 훨씬 수월하고 옷감에 손상도 적으니 거의 말라간다 싶으면 그때 다림질하세요. 셔츠나 바지는 다림질커버 (다이소에서 천원짜리 구입or 손수건처럼 얇은 아사나 거즈원단)를 덧대서 다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안그러면 빤딱빤딱 해져요.

무게가 가벼운게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하구요. 약간만 더 무게가 나갔음 좋았을걸 싶네요. 한 백그람정도!! 그럼 누르는 힘 안들이고 다림질 해도 될거같아요. 하여튼 저 개인적으로 만족도는 95퍼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