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칼과 가위를 한번에 살균이 가능한 락앤락 UV 칼 도마 살균기 LHS001KEK

by uri4erain 2021. 12. 24.

코렐 도마 세트 사용하다가 바꿀때가 되서 검색해서 이거 저거 보다가 도마 살균기가 있는걸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올해 달걀 한판인데 뭐 이리 신기한게 많은지 그렇게 나이 먹었다고 생각안하는데 뭔가 나이 많이 먹은 사람 같아요.

근데 도마 살균기도 종류가 여러가지더라고요. 디자인도 다양하고 브랜드도 다양하고 그래도 눈에 딱 들어오던게 락앤락이였는데 타브랜드와 고민 엄청했어요. 주방은 온전히 저의 공간이니 제가 원하는 색상으로 꾸미는 요즈음 모든걸 화이트, 스텐, 핑크로 맞추다보니 도마의 색상까지도 보게 되더라고요.

제가 한샘 스텐 칼 사용중이라 아무래도 칼 넣는 공간이 딱 맞는 한샘 살균기가 탐났는데 도마 색상 하나로 락앤락을 선택하였습니다. 하하!

근데 락앤락 살균기 쿠팡에서 가격이 자꾸 오르락 내리락하더라고요. 제가 처음 장바구니에 집어 넣었을때가(몇달 전 이야기) 7만원 후반대였는데 갑자기 다음날 8만원 후반대로 훌쩍 올랐어요.

그리고 몇 주 후에 8만원 초반대로 내리더라고요. 그래서 기회를 엿보다가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7만원대로 내려가서 바로 구매했어요!!!(쿠팡에서 가격은 변동성이 있는거 같으니 항상 살펴보시면 되실거에요) 무게는 생각보다 너무 가벼웠고요. 전선 코드 길이가 생각보다 짧아서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도마 살균기 놓을 자리를 딱 정해놨던지라 코드 꽂는 쪽이랑 길이가 딱 맞더라고요.

이미지에서 보던거와는 달리 직접 받아보니 단순해보이는데도 이뻐 보이고 도마 색상도 딱 원하던 색상이였어요!!  다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칼자루를 딱 3개 밖에 못 넣어요. 근데 사실 가운데는 가위 넣는 공간이라 그런지 칼 자루 집어넣으면 붕 뜨더라고요.

그래도 그렇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라서 괜찮아요. 다만 소독을 한 번에 할 수 없어서 칼 따로 가위 따로 한 번씩 거쳐야된다는게 좀 번거롭긴해요.

전원 버튼은 한번 누르면 켜지는 줄 알았는데 전선 꽂고 전원 버튼 광클했는데 안되는거에요. 알고보니 1초 정도는 누르고 있어야했어요.  왜 설명서 안 읽고 혼자 전원버튼이랑 싸우냐고 신랑이 옆에서 겁나 웃더라고요 호호 ~~! 참고하시라고 적어보고요!

물기만 적당히 털고 칼과 도마 집어넣고 소독 버튼 누르면 알아서 열풍 소독 +자외선 소독 같이 진행됩니다. 완료 후에는 별도로 전원 버튼 끄지 않는 이상, 4시간에 한 번씩 자동 살균 모드 진행되요.

저는 뭐 4시간에 한 번씩 작동할 필요가 있나 싶어서 열풍과 자외선 완료되면 전원 꺼주고 있어요. 참! 그리고 왼쪽 바닥에 보면 물받이도 있어서 물기가 흥건할 거 같다! 싶으면 빼서 물 버려주시면 되는데 제가 2주 가까이 사용하면서 물이 고여있는건 못 봤어요.

칼 자루 많으신 분들은 아예 칼 소독기를 따로 구매하시는게 나을 듯 싶어요. 저는 야채용, 육류용, 과일용 그리고 식품용 가위 요렇게만 사용중이라 락앤락으로 구매했답니닷!! 도마 살균기 하나로 주방도 환해지고 넓어져서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