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지방 함량이 적고 담백하고 육즙이 진한 견우마을 호주산 홍두깨 육전샤브 냉장

by uri4erain 2021. 12. 4.

고기 상태가 위아래 균일하니 아주 좋아요. 저는 2021년 02월 10일날 구입을 했구요. 설날 부쳐 먹기 위해 주문하려고 하는데,  자꾸 품절이 떠서 어렵게 구입했네요.

그런만큼 고기 질이 궁금했는데, 팩 위아래 균일하게 고기 상태가 아주 좋았습니다. 모처럼 부치는 육전이니만큼 맛있게 부치기 위해 여러 유투브 및 블로그 탐색을 해보았는데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유투브에서 보고 따라 만들어본 육전 레시피 소개해 볼께요.

1. 육전용 고기 400g을 키친타올로 먼저 핏물을 닦아낸 뒤

 

2. 소고기에 밑간용 소금(소금3T, 설탕2T. 후추 1/3T) 를 뿌려줍니다. (한꼬집씩 집어 고기 두어쪽 정도에 뿌려주어요. 실제 밑간에 사용된 양은 처음양의 1/2T정도입니다)

 

3. 나중에 육전에 찍어 먹을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 재료: 진간장2T, 멸치액젓 1T, 매실액 1T, 물6T, 고추가루 1/3T, 다진마늘 1T, 청양고추 1개 다진것, 양파 1/4개 (엄지손톱 크기로 잘라주어요)

4. 계란깨와 노른자 1개를 풀어 계란물을 준비해줍니다(흰자 뺀 노른자를 한개 넣어주면 육전의 색상이 좀더 노랗게 되어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5. 밑간한 고기에 부침가루를 앞뒤로 얇게 골고루 묻혀줍니다.

 

6. 고기에 계란물을 입혀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 달군팬에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자주 뒤집지 말고 한면 익히고 한번 뒤집어 다른 쪽 한면을 익혀 주어요)

이렇게 육전을 부쳐서 따뜻할 때 양념장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장 속의 양파를 한쪽씩 육전에 얹어 먹으니, 맛이 배가 되더라구요

이 레시피의 신의 한수는 밑간용 소금과 양념장인것 같아요. 오늘의 육전 레시피는 대성공이었네요. 평상시에도 입맛 없을때 이렇게 육전을 부쳐먹으면 별미일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