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클래식하고 모던한 EMK 따뜻한 감성의 레트로 전기히터 온풍기 EQH-S1612

by uri4erain 2022. 11. 1.

전기장판을 틀어도 공기가 차니까 자기전 폰하는게 너무 춥고 힘들어서 구매했어요.

 

투룸에 동향이라 집 자체가 추워서 난방효율이 좋지 않아 가스요금 폭탄맞은 뒤로 보일러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 상황이었는데 화장할때나 욕실에서 나와서 옷입을때, 잘때 등 잠깐씩 데워줄 수 있는 제품 찾다가 알게 되었네요.

사실 타쇼핑몰 어플에서 같은 제품 구매했다가  3주나 기다리기 힘들고 화나서 환불받고 여기서 주문했는데 로켓배송(2022년 11월 01일 기준) 최고!

1. 성능

 

400W도 뜨거워서 이불에 가까이 놓으면 다림질하는 냄새가 날 정도로 성능 좋아요!! 혹시나 이불 탈까봐 걱정돼서 사진처럼 매트리스 옆에 앉은책상 위에 올려놓고 트는데 이거 개꿀팁 800W로는 틀어본 적도 없네요.

 

뜨거워서 주인님께서 좋아하세요♡

2. 안전

 

안전망부터 말씀드리자면 만져도 생각보다 안뜨거워요. 열 직빵으로 받는 부분에 손 대고 5초까지 참을 수 있는 정도? 안전망이 뜨거워서인지 열이 뜨거워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손댔을 때 전혀 안뜨거워요.

우리 주인님 화상이 걱정이었는데 걱정을 좀 덜었네요. 그리고 살짝 기울이거나 움직여도 잘 켜져 있길래 불량이 왔나싶었는데 앞으로 45도 이상 기울였을때 꺼지더라구요.

 

실수로 치거나 해서 조금 움직인걸로 꺼지거나 하지 않아서 좋아요. 다리밑에 고무로 되어있어서 움직이지도 않지만요!!

3. 무게

 

아무리 가볍다해도 사이즈가 있는데 어느정도 무게는 나가겠지 했는데 전혀 아니에요!!! 진짜 애기가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 같아요. 오히려 저희 주인님이 몇배 무거운걸요.

4. 기능

 

2단계로 나눠져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만 타이머가 없는게 너무 아쉬워요.  레트로 제품에 뭘 타이머까지 바라겠냐만은... 한 번은 깜빡 잠들었을때 놀래서 새벽에 끄고 잤어요. 아무리 소비전력이 낮다고 해도 난방기기라 전기세 걱정이 됩니다.

 

별개로 어느 방향으로 돌려도 한번에 원하는 기능으로 갈 수 있어 좋다고 나와있는데 그런 이유로 굳이 기능을 2개씩 넣은건 획기적이고 편하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

 

그냥 두 번 돌려서 꺼도 되는건데..

5. 밝기

 

사진에서는 밝게 나왔지만 별로 밝지 않아서 잘때 방해 절대 안됩니다. 정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안밝고 눈 절대 안부셔요~!!

6. 총평

 

타이머 기능이 없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극극강추 만족합니다. 가격대비 소비전력 대비 너무 따뜻해요!! 그래도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게 아니라 열만 내는거다 보니 아무래도 방을 따뜻하게 한다거나 그런건 너무 오바 아닌가 싶네요.

 

방이 진짜 3평도 안되면 모를까! 다른 곳에도 후기를 너무 오버해서 썼길래 현실적으로 말씀드려요. 모든 이런 제품이 그렇듯이 열을 직선으로 받는 부분만 따뜻해요. 하지만 그 열 받는 부분은 매우 뜨겁다는 점은 아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