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 이야기

어제 처음으로 3분봉 단타를 해보았습니다.

by uri4erain 2021. 11. 19.

이제 주식을 시작한지 7개월이 되는 주린이입니다. 원래 저는 주식과 코인에 관심이 없었는데(사실 저는 작년까지 그냥 주식과 코인은 도박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올초에 친구들을 만날때마다 친구들이 계속 코인과 주식이야기만 하길래 저도 관심이 생겨서 4월달에 처음 주식을 해보게 되었어요.

 

근데 우연히 모의투자를 할때 모의투자 첫날 첫번째로 사 두었던 종목이 한달정도 후에 거의 2배 가까이 오르는것을 보면서 주식에 정말 빠져들게 되었어요. 물론 그냥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모의투자 첫날 산종목이 말이죠. 

 

근데 모의투자때 샀던 종목은 정말 우연이었어요 하하! 5월부터 실전투자할때는 정말 종목을 고르는게 어렸더라구요. 역시 실전투자는 모의투자하고 틀린거 같아요.

 

그냥 저는 소액으로 연습삼아 스윙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이제까지 수익을 내지도 못했지만 그렇다고 손해도 보지 않았습니다.  지난 6개월동안 거의 처음에 넣었던 투자액 거의 그대로인거 같네요! 약간 수익을 냈던 종목도 있고 약간의 손해도 보았던 종목도 있었네요.

 

지난 6개월동안 소액 투자하면서 그냥 주식 유튜브 채널이나 시청하면서 주식에 대해서 여러가지 배우기만 한거 같아요. 물론 유튜브에서 배우는것하고 실전은 틀리더라구요. 그리고 물론 지금도 주식에 대해서 거의 모르는 초보지만 말이죠.

 

단타같은 경우는 제가 주린이라 겁이 많아서 그동안은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근데 요즘 장이 상당히 안좋은거 같아서 저도 분봉단타에 관심이 생겼네요.

 

그래서 모의투자로 단타연습 몇번을 하고 주식관련 유튜브중에 분봉단타에 대해서 이것저것 보면서 어제 처음 3분봉으로 단타를 해보게 되었는데 최소한 손해를 보지 않아 다행입니다. 3분봉 단타는 처음이라 정말 심장이 두근두근하네요.

 

11월 18일날 다날이라는 종목을 3분봉상 횡보후 다시 상승할때 샀는데 그냥 쫄아서 금방 팔게 되었네요. 앞으로 주식매매일지 형식으로 자주 포스팅해 보려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