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소개

연기 냄새 걱정없는 쾌적한 난방을 위한 홈플래닛 PTC 타워 리모컨 온풍기 DQ2133R

by uri4erain 2023. 1. 28.

짧게짧게 쓰실분들께 강추해요. 아이들 목욕시키고 나서 로션 바르고 옷 입혀줄때 춥다고 이야기 해서 이 제품을 구입했어요.

옷을 입히는 그 사이에만 정말 잠깐만 틀어줄거라 온풍기 중에서 제일 저렴한걸로 찾다보니 이 제품이 나오더라고요 짧게짧게 쓸거니 굳이 비싼거 필요 없었거든요.

사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었으나 저는 길고 얄쌍한 스탠드제품을 원해서 그런 모양의 히터중 이게 제일 저렴했고요. 대신에 스탠드형이면서 가격이 저렴한편의 온풍기중에 이 제품이 타제품보다 소비전력이 살짝 더 높은편이라 고민을 했지만 저는 길어야 5분도 사용을 안할거라서 그냥 구입했는데

결론은 만족스러워요.

 

크기 비교하시라고 선풍기와 나란히 찍어봤는데 진짜 작고 얇아서 보관도 편할거 같고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아요. 위에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도 편하고요.

그리고 제일중요한 온풍기능은 저는 약풍으로만 해도 충분했어요. 온풍기 가까이에 있어서 그럴지는 모르지만 약풍만으로도 충분히 따뜻하고 아이들도 이제 춥다고 하지도 않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다 쓰고 끄려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꺼지는게 아니고 한 10초정도 있다가 꺼지네요. 그래서 처음에 이게 전원을 끄는 기능이 없나 한참 살펴봤는데 그냥 전원버튼은 하나이고 켤때는 바로 켜지지만 끌때는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는점 참고하세요.

 

전체적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후기 2

 

좋아요. 켜 놓으면 방이 확실하게 따뜻해집니다.

 

겨울이 오면서 방이 너무 추워져서 구매했습니다. 조립은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설명서에 조립 과정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데다 조립 자체가 워낙 쉬워서 조립 때문에 곤란을 겪을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난방성능은 6~7평 정도 되는 원룸을 기준으로 20분 정도 켜 놓으면 방이 따뜻해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전기 히터가 좁은 범위를 집중적으로 그리고 빠른 속도로 따뜻하게 해 준다면 본 제품은 따뜻해지는 속도가 비교적 느린 대신 넓은 범위를 커버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좌우 회전 기능, 강약 조절 기능(송풍 - 약 -강), 타이머 기능(1~7시간)도 있었습니다. 단점은 역시 1400~2000W에 달하는 전력 소모량입니다. 난방성능에는 나름 만족했지만 전기요금 걱정 때문에 오래 틀어 놓기에는 부담스러웠습니다.

 

소음은 생각했던 것보다는 작았습니다. 다소 신경 쓰이기는 해도 본 제품을 켜 놓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손잡이도 달려 있어서 제품을 옮기는 것도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품이 기울어지면 온풍이 나오지 않는 안전 기능이 있어서 평평한 바닥에 놓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수면, 외출 등으로 인해 옆에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고 합니다. 2000W의 전기를 사용하는 전열기구인 만큼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며 사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